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차주혁, 뒤늦은 참회의 눈물 "다시는 죄 짓지 않겠다"


입력 2017.09.21 11:38 수정 2017.09.21 11:38        이한철 기자

항소심 두 번째 공판, 반성하는 내비치며 선처 호소

차주혁이 항소심에서 눈물로 선처를 호소했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차주혁이 항소심에서 눈물로 선처를 호소했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아이돌그룹 남녀공학 출신 배우 차주혁(25)이 참회의 눈물을 흘렸다.

서울고등법원 제13형사부는 21일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상) 등의 혐의로 기소된 차주혁에 대한 항소심 두 번째 공판을 진행했다.

차주혁은 최후변론에서 "군 제대 후 마약에 빠졌다. 이번 일로 소중한 많은 걸 잃었다"며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겠다. 죄를 지을 수 있는 환경을 애초에 멀리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호소했다.

특히 홀로 키워준 아버지를 언급하며 재판부의 마음을 파고들기 위해 노력했다. 차주혁은 "최근 (아버지가) 교통사고도 당해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많이 편찮으시다.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지 못하고 걱정만 끼쳐드려 마음이 아프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와 관련 차주혁의 변호인은 "차주혁은 어릴 때 부모님이 일찌감치 이혼해 10세 때부터 홀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며 불우했던 성장 과정을 언급한 뒤 "마약 범죄 사실이 많은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지만, 피고인은 본인 범행을 모두 자백했다"고 선처를 요구했다.

한편, 차주혁은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자신의 차에서 대마를 세 차례 피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0월 음주운전으로 시민 3명을 들이받은 혐의로 지난 5월 추가 기소됐다.

법원은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하고 차주혁을 법정 구속했으며, 이날 항소심은 검찰과 차주혁 측 모두 항소하면서 이루어졌다. 검찰은 차주혁에 대해 "죄질이 좋지 않다"며 1심에서 구형한 징역 4년을 다시 한 번 제시했다.

재판부는 오는 29일 항소심 선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