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흥민 골 폭발, 도르트문트 감독 '한숨'


입력 2017.09.14 07:54 수정 2017.09.14 07:56        데일리안 스포츠 = 김태훈 기자

챔피언스리그 1차전, 손흥민 전반 4분 만에 역습 선제골

도르트문트 감독, 포백 뒷공간 수비 아쉬움 토로

도르트문트 보츠 감독(자료사진). ⓒ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 보츠 감독(자료사진). ⓒ 도르트문트

손흥민(25·토트넘) 골 폭발에 도르트문트 보츠 감독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도르트문트와 H조 1차전 홈경기에서 전반 4분 선제골을 터뜨리며 3-1 승리에 기여했다.

전반 4분 만에 벼락 같은 슈팅으로 골을 터뜨렸다.

크리스티안 에릭센-해리 케인을 거친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약 20m 드리블 하며 쇄도했고, 페널티박스에서 수비수 2명을 따돌리고 감각적인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았다. 손흥민의 스피드와 결정력이 빚은 골이다. 챔피언스리그 통산 5호골.

손흥민은 이 골로 도르트문트전 9경기 7골을 기록하며 ‘역시 양봉업자’라는 찬사를 받았다. 또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시즌 1호골을 터뜨리며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기회를 잡고 확실히 존재감을 드러냈다. 원톱 케인과 함께 공격을 주도한 손흥민은 역습 시 가장 먼저 침투해 들어가며 몇 차례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후반 38분 무사 시소코와 교체되어 나오는 손흥민에게 웸블리 스타디움을 메운 홈 팬들은 뜨거운 기립박수를 보냈다.

포체티노 감독도 손흥민의 도르트문트전 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서 "매우 기쁘다. 손흥민의 활약은 환상적이었다. 귀중한 골을 넣었고, 승리를 이끄는데 힘을 보탰다"는 소감을 전했다.

도르트문트는 이날도 손흥민 역습에 당했다. 도르트문트 보츠 감독은 “수비 조직력이 좋지 않았다. 포백 수비 뒷공간을 잘 막았어야 했는데 아쉽다”고 말했다. 손흥민 역습에 허를 찔린 뒷공간을 언급한 것이다.

한편, 손흥민은 영국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평점 7.3을 받았다. 멀티골을 넣고 9.6점을 받은 해리 케인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