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광고 연이은 대박…"5일 만에 100만명이 봤다"

최종편집시간 : 2017년 09월 23일 13:19:32
SK이노베이션 광고 연이은 대박…"5일 만에 100만명이 봤다"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 접목한 신선함으로 20, 30대의 눈과 귀 사로잡아
기사본문
등록 : 2017-09-13 17:17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 SK이노베이션 기업 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스틸컷.ⓒ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접목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3탄 기업PR 캠페인이 런칭 5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http://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 유튜브, 케이블TV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 캠페인은 13일 오후 4시 기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의 조회수가 118만을 기록했다.

라이브 드로잉쇼의 대가 김정기 작가와 함께한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기업PR 캠페인이 런칭 7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터키의 에브루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가 참여한 2탄 기업PR 캠페인이 런칭 10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을 능가하는 빠른 속도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캠페인이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은 ‘사이매틱스 아트’를 활용한 혁신적인 이미지를 담았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새 기업PR 캠페인의 사이매틱스 아트는 기술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예술을 선보이는 국내 퍼포먼스 그룹 SILO LAB이 담당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화려한 EDM(Electronic Dance Music)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의 주 사용층인 20대, 30대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분석도 뒤따른다. 이를 물의 진동, 모래 입자와 플라즈마의 움직임으로 표현해 내는 이번 기법은 최근 SK이노베이션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혁신과도 맞닿아 있다.

한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3탄 기업PR 캠페인의 신규 런칭을 기념하여, SK이노베이션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감상하고 공유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