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낙연 총리 "동성혼 합법화, 시기상조" 반대 의사 표명


입력 2017.09.13 16:59 수정 2017.09.13 17:16        박진여 기자

군형법 개정 움직임 "개인적으로 반대"·동성혼 합법화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13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동성혼 합법화 여부가 사회적 논란이 되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동성혼 합법화 문제에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13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에 관한 대정부 질문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동성혼 합법화 여부가 사회적 논란이 되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동성혼 합법화 문제에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군형법 개정 움직임 "개인적으로 반대"·동성혼 합법화 "시기상조"

동성혼 합법화 여부가 사회적 논란이 되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동성혼 합법화 문제에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이낙연 총리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동성혼 합법화에 대해 "시기상조"라고 답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은 동성애를 처벌하는 내용이 담긴 군형법 개정 움직임과 동성혼 문제 등을 질의했다.

이에 이낙연 총리는 군형법 개정 움직임과 관련 "개인적으로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동성혼에 대해서도 "동성혼 합법화는 시기상조"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앞서 이 총리는 인사청문회 당시 동성혼 합법화 문제에 대해 "아직 사회적 합의가 충분하지 않다"며 유보적 입장을 보인 바 있다.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진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