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북은행, 지역아동센터 초청 직업체험 행사 실시


입력 2017.09.11 11:44 수정 2017.09.11 11:53        배상철 기자
전북은행 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40여명이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 행사를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전북은행 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40여명이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 행사를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제이비(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제26회 JB멘토링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한국잡월드 직업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는 다양한 직업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전북은행 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40여명은 멘토와 멘티로 참여해 어린이체험관과 청소년체험관, 직업세계관, 진로설계관 등 한국잡월드에 마련된 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에 참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시형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은 “백번 듣는 것보다 이날 하루 체험으로 아동들이 그동안 꿈꿨던 직업세계를 마음껏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B멘토링 문화체험은 전북은행 임직원 급여 1% 성금으로 기탁해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