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주사파가 청와대 장악…나라 좌편향"


입력 2017.08.23 10:32 수정 2017.08.23 10:37        황정민 기자

"이념서클 사조직 출신 판사들이 사법부 지배하는 세상 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은 23일 문재인 정부에 의한 사회 전 분야의 급격한 ‘좌편향’을 지적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당 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새 정부 들어 청와대를 전대협 주사파가 장악해 모든 분야에서 나라가 급격히 좌편향 되고 있다”며 “최종판단은 국민이 할 문제지만 당으로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회의에 참석한 나경원 한국당 의원은 “행정안전부는 지난 10일 국민의례 훈령 규정을 삭제했다”며 “문재인 정권 핵심 실세들이 민중의례만 하는 걸 당연시 할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는 게 아닌지 심각한 우려가 제기된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가 과연 대한민국을 존중하고 역사를 사랑하며 국민들에게 자랑스러운 한국에 대한 생각을 높일 의지가 있는지 묻고싶다”고 강조했다.

이주영 의원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는 법원 내 하나회로 여겨졌던 우리법연구회와 국제인권법연구회 회장을 지낸 판사”라며 “국민 상식과 동떨어진 이른바 진보적 판결의 이면에는 항상 이 단체에 속한 판사들이 있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촛불집회 당시 경찰관이 여대생 목 졸라 살해했다는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무죄판결을 내린 판사도 우리법연구회 소속”이라며 “연구 지향점도 없는 이념서클 사조직의 이념판사 출신들이 사법 영역을 지배하는 세상이 오고 있다”고 우려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