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대통령 "계란파동 계기로 '시스템 재정비'할 것"


입력 2017.08.21 15:17 수정 2017.08.21 15:17        이충재 기자

을지국무회의서 "국민 신뢰할 수 있는 근본대책 마련"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을지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을지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 "이번 파동을 계기로 축산안전관리시스템 전반을 되짚어보고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근본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을지국무회의에서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국민들께 불안과 염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현재의 관리 시스템을 범부처적으로 평가 점검하고, 분산된 정책들을 국민 안전 측면에서 재조정·개편해야 한다"며 "대응 매뉴얼도 점검해서 사태 발생 시 일사불란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는 이번 파동에 신속하게 대응해나가고 정보를 투명하게 국민에게 알리려고 노력했다"면서도 "그 과정에서 관계기관 간 손발이 맞지 않는 모습이 있었고, 또 발표에도 착오가 있었던 것이 국민의 불안을 더 심화시킨 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관계부처 TF를 구성해서 식품 안전에 대한 종합 계획과 집행을 위한 국가식품관리 시스템을 마련하라"며 "국무총리가 직접 확인 점검관리해 달라"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