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살충제 계란' 파동…이낙연 총리, '완전한 수습' 대응 지시


입력 2017.08.20 16:46 수정 2017.08.20 21:09        박진여 기자

"파동 수습되면 총리가 직접 국민께 사과하고 향후 대책 설명할 것"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파동이 이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말 동안 국정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후속대책을 지시했다.(자료사진) ⓒ국무조정실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파동이 이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말 동안 국정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후속대책을 지시했다.(자료사진) ⓒ국무조정실

"파동 수습되면 총리가 직접 국민께 사과하고 향후 대책 설명할 것"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파동이 이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말 동안 국정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후속대책을 지시했다.

이낙연 총리는 일요일인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총리실 간부회의에 참석해 '살충제 계란' 대응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종합점검 후 선제적·적극적 대처를 지시했다.

이 총리는 "문제가 생길 때마다 따라가며 불을 끄는 식의 수동적·소극적 행정은 더이상 통용될 수 없다"며 "이번 파동은 결코 미봉될 수 없으며, 국민들이 안심하도록 완전히 수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먹거리로 장난하는 일은 끝장내라는 것이 국민의 한결같은 요구"라며 "이번 수습 과정에서 미흡했던 것은 신속히 보완하고, 혼선은 말끔히 정리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파동이 수습되면 총리가 직접 국민께 사과하고 향후 대책을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련 부처의 행정체계와 공직자들의 복무자세 재점검 △친환경 인증이나 HACCP 등 식품안전 보장장치와 관련한 유착 등 비리는 의법처리를 통해 근절 △금지된 약품을 제조·판매 또는 사용한 업체, 상인, 농가 등 관계법을 어긴 경우 법에 따른 엄정 처리 △공장식 축산 문제를 완화하고 해결할 수 있는 단계적 대책 마련 △소극행정이나 유착 등 비리 청산 등을 짚었다.

한편, 이 총리는 정부의 잘못된 발표로 선의의 피해를 당한 농가에 대해 정부가 사과만 할 것이 아니라 그 손해를 갚아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파동이 이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말 동안 국정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후속대책을 지시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파동이 이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말 동안 국정상황점검회의에 참석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후속대책을 지시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진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