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부동산 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2호 오픈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1일 17:19:00
    어니스트펀드, 부동산 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2호 오픈
    기사본문
    등록 : 2017-08-17 13:04
    박민 기자(myparkmin@dailian.co.kr)
    ▲ 어니스트펀드 부동산 담보 패키지 2호 오픈.ⓒ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가 다수의 아파트에 동시 투자를 할 수 있는 부동산 담보 P2P투자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P2P(개인간 대출)업체 어니스트펀드는 17일 환가성 높은 대도시 아파트의 담보 신탁을 통해 안정성을 강화하고 분산투자로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부동산 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2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총 5억원 규모의 10개 채권으로 구성된 이번 상품은 기대수익률은 연 11%, 상환기간은 10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된다.

    각 채권에 대해 후순위 근저당권이 설정돼 있다. 담보물에 대한 감정은 각 지역 공인중개사를 통한 조사 및 어니스트펀드 부동산 전문가의 면밀한 현장 답사 검증을 기반으로 했다.

    특히 이번 상품에 포함된 10개의 채권은 잠실과 영등포 지역을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 8개, 광역시 2개 등의 아파트로, 입지적 위치가 뛰어난 우수 담보물들로만 구성돼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분산투자 외에도 강력한 안정 장치를 마련했다. 부동산 담보 신탁 구조로 제휴 여신회사의 채무불이행이 발생하더라도 직접 부동산 신탁회사로부터 원리금을 수취할수 있는 권리를 확보, 공매 등의 절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투자수익금을 안정적으로 확보 가능하다.

    투자 참여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데일리안 = 박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