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영민 장관, 선택약정할인 상향 강행 의지 “가야할 길은 가야한다”


입력 2017.08.10 18:23 수정 2017.08.10 18:24        이배운 기자

이통3사 최고경영자 만나기 위해 실무적 조율 중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10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개막식에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10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개막식에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이 선택약정할인율 상향 강행의지를 밝혔다.

유 장관은 이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1회 과학창의축전' 개막식 이후 기자들에게 선택약정할인율 상향과 관련해 질문을 받자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있지 않느냐"며 "정부가 가야될 길은 가야 한다"고 말했다.

유 장관은 이어 “기업 입장에서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해를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통3사 최고경영자와 만나기 위해 실무적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를 목적으로 선택약정할인율을 기존 20%에서 25%로 인상한다는 방안을 내세우고 이통3사에 관련 의견서를 제출하라고 통보했다.

이통3사는 막대한 매출 감소, 상향 조정의 법적 근거 미비, 주주가치 훼손 등을 근거로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으며,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차원에서의 소송 등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