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내중소기업, 'DPBB 수출컨소시엄' 통해 북미 대형유통매장 진출


입력 2017.07.27 15:25 수정 2017.07.27 15:44        김해원 기자

2017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 성과

국내중소기업들이 중소기업중앙회가 구성한 수출컨소시엄을 통해서 미국의 대형유통매장에 진출하게 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017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동부 템파베이에서 개최된 대형유통망 바이어들과의 상담회에 참가해 높은 수출계약을 성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314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냈고 추가로 105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DPBB(Direct Presentation to Big Buyer)란 중소기업제품을 전시회가 아닌 미국대형거래선 바이어에게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호텔에 제품을 전시하고, 참여기업(또는 현지 수행사)이 미국 대형거래선 바이어들과 직접 판매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전통적 해외마케팅 지원방식인 해외전시회 및 시장개척단 형태에서 탈피하고 지원방식 다양화를 꾀하기 위해 2016년 DPBB형태의 해외마케팅 지원방식을 기획, 11개사가 제품을 전시·상담하여 약 1224천불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도 DPBB 형태의 차별화된 지원방식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략 수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2017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기획해 ‘바이로봇’을 비롯한 소비재 13개사의 품목을 동 사업을 통해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드론을 제조하는 ‘바이로봇’의 지상기 대표는 “작년 DPBB사업에 참가하여 북미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1000천불 이상의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사업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북미 시장으로 더 많은 수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로봇’은 2011년 8월 설립하여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서,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조종할 수 있는 ‘드론파이터’를 생산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주로 일본 및 프랑스 등으로 수출하여 작년 매출액 중 약 44%가 수출에서 발생했고 북미지역으로 수출확대를 위해 ‘DPBB 수출컨소시엄’사업에 지속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일반 소비재 드론뿐만 아니라 감시·정찰용 드론 생산도 준비중이다.

스마트폰 마그네틱 충전기 생산업체인 ‘(주)오토커넥터’ 조헌정 공동대표는 “중소기업들은 해외마케팅 인력과 자금이 부족하여 자체적으로 수출시장을 개척하기 어렵다”면서 “이번 DPBB 수출컨소시엄이 북미지역 대형유통망에 진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원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한수 중소기업중앙회 통상본부장은 “‘2017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은 세계 최대 소비재 시장인 북미지역에 중소기업제품이 직접 진출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추진했으며, 앞으로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활용하여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 등 전통적인 해외마케팅 지원 방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원 방식을 계속 발굴하여 중소기업 수출 지원 방식을 다양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원 기자 (lemir050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해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