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화여대, 고교생 대학체험 프로그램 ‘High-Ewha, Hi-Ewha’


입력 2017.07.27 00:01 수정 2017.07.27 06:08        이선민 기자

대학별 강의체험, 캠퍼스투어, 멘토 선배와 만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

이화여자대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화여대 진학을 꿈꾸는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자료사진)ⓒ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화여대 진학을 꿈꾸는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자료사진)ⓒ이화여자대학교

대학별 강의체험, 캠퍼스투어, 멘토 선배와 만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

이화여자대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화여대 진학을 꿈꾸는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입학처는 지난 25일 낮 12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 및 각 단과대학에서 예비 이화인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하이-이화, 하이-이화(High-Ewha, Hi-Ewha)’ 진행했다.

고교생의 전공별 진로탐색 및 미래설계 기회 제공을 위해 2012년 2월 도입된 이 프로그램은 11회째를 맞는다. 2017년 ‘하이-이화, 하이-이화’에는 사전 신청한 1,0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이화여대 소개 △단과대학별 전공소개, 강의체험, 재학생 멘토링 △캠퍼스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본인의 대학생활을 계획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고등학생들을 위해 방학 중에 무료로 실시해 희망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고 있다.

공과대학 체험은 27일 ‘프라임, 하이-이화, 하이-이화(PRIME, High-Ewha, Hi-Ewha)’ 프로그램으로 별도 진행된다. 지난해 출범한 엘텍공과대학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사이버보안전공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전자·컴퓨터·건축(공)학의 전공별 교육과정 및 진로 소개, 랩 투어 등이 진행된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