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른정당 “탈원전, 쿠데타 하듯 밀어붙여”


입력 2017.07.26 10:32 수정 2017.07.26 10:35        황정민 기자

이혜훈 “정작 저 위험한 중국 원전에는 굼벵이보다 느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정당은 26일 문재인 정부의 탈(脫)원전 정책을 겨냥해 “쿠데타 하듯 밀어붙인다”고 지적했다. 한반도 인근에 위치한 중국 원전에 대해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탈원전 결론 시한이 10월 21일을 넘기지 않겠다고 공언했다. 3개월도 안돼 결론짓겠다는 말”이라며 “독일은 25년, 스위스는 33년이 걸려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을 거친 후에야 확정한 것과는 천지차이다. 쿠데타 하듯 밀어붙인다”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이어 “국무조정실장이 ‘탈원전 시민배심원단 결과를 그대로 수용할 것’이라고 했다”며 “이런 식으로 국가 중대사를 결정하면 대통령도, 정부도, 국회도 필요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또 “2030년까지 100기 건설을 목표로 하는 중국 원전의 100%가 한반도 인근 해안가에 밀집했다”면서 “정작 더 위험한 중국원전에 대해선 굼벵이보다 더 느리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중국 원전에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면 체르노빌 사태 때 벨라루스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던 것과 같은 상황이 한반도에 재현될 수 있다”며 “국내 원전보다 몇 배 더 위험에 노출돼 있는 중국 원전에 대한 안전강화가 시급하다”고 촉구했다.

정운천 최고위원도 “나라의 장래가 달린 에너지정책을 시민배심원단에 맡겼다”며 “국회를 무시하고 ‘시민사회 국가’를 만들겠다는 거냐”고 반문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어 “현재 중국이 우리와 가까운 동해안 지역에 원전 20기를 건설 중”이라며 “한중일 원전협의기구를 조속히 만들어 한국 최고의 원전 기술을 중국과 교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