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주선 "문재인 대통령 지지도 높으면 국민은 세금도 더 내야 하느냐"


입력 2017.07.24 09:47 수정 2017.07.24 10:14        문현구 기자

100대 국정과제 관련 "재원 조달 방안 마련되지 않으면 무의미"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지난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지난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가 높으면 국민은 세금도 더 내야 하느냐"며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1일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증세를 공식화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부는 반드시 사회적 공론화와 합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대기업에 '투자해라. 고용을 증대시켜라.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하라'면서 세금까지 더 내라고 하는 것은 기업을 위축시키고 경제를 악순환시켜 외려 경제가 저성장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릴까 매우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계속해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와 관련, "재원 조달 방안에 대해 면밀한 검토 없이 서둘러 발표한 정부의 자세를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아무리 공약 내용이 아름답고 필요할지라도 재원 조달 방안이 마련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과제"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전직 의원 8명의 청와대 근무 소식이 알려진 것과 관련해 "21대 총선 출마를 위한 스펙 쌓기라는 가벼운 자세로 근무해선 안된다"며 "청와대 임무수행에 대한 본분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사전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는 비서관과 행정관에는 가차없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