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은, 도시재생사업 금융 분야 협력체계 구축 본격화


입력 2017.07.23 10:06 수정 2017.07.23 10:06        부광우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와 활성화 협력 MOU 체결

협의체 구성·협력모델 개발 본격 추진 계획

변창흠(왼쪽)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 7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DB산업은행 변창흠(왼쪽)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 7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 7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산은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간 도시재생 뉴딜정책 사업과 관련한 금융 분야 협력과 공조체계를 통한 도시 성장기반 확충·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개별사업지를 특정하지 않고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 및 민·관 협력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서울시 내 지역개발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도시재생사업, 공공사업·민관협력사업 등에 대한 금융구조화 방안 개발 ▲신규 사업 관련 개발방안(기법) 등 정보교류 ▲신규 사업 영역에서 포괄적 정책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MOU 체결 이후 조만간 협의체 구성과 도시재생사업 협력모델 개발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사업모델 및 금융구조 수립에 의해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되는 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