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미 없는 ‘이닝이터?’ 류현진에게는 딜레마


입력 2017.07.21 00:13 수정 2017.07.21 07:55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25일 미네소타 상대로 후반기 첫 선발 등판

이닝 먹으면서 최소 실점 쉽지 않아

류현진 ⓒ 게티이미지 류현진 ⓒ 게티이미지

치열한 선발 경쟁에 직면해 있는 류현진이 ‘이닝이터’ 딜레마에 빠졌다.

류현진은 오는 25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후반기 첫 선발 등판에 나선다.

지난달 29일 LA 에인절스와의 경기 도중 타구에 맞은 뒤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DL)에 오르면서 전반기를 일찌감치 마감한 류현진은 약 26일 만에 선발 기회를 잡게 됐다.

5선발 로테이션을 진입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류현진의 입지는 복귀 이후 1~2경기 성적에 따라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쟁자 마에다 겐타가 지난 20일 5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7승을 챙겼기에 추격해야 하는 류현진의 발걸음이 더 바빠지게 됐다.

일단 류현진 입장에서는 미네소타전 호투가 절실하다. 선발 투수로서 최대한 많은 이닝을 가져가고, 실점도 최소화하면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지만 말처럼 쉽지 만은 않은 것이 올 시즌 류현진이 처한 현실이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를 제외한 나머지 선발 투수들을 일찍 내리고, 조기에 불펜을 가동하는 경기 운영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커쇼를 제외한 나머지 선발 투수들에게 가급적 긴 이닝을 맡기지 않고 있다. ⓒ 게티이미지 로버츠 감독은 커쇼를 제외한 나머지 선발 투수들에게 가급적 긴 이닝을 맡기지 않고 있다. ⓒ 게티이미지

마에다 5이닝(20일), 리치 힐 5이닝(17일), 알렉스 우드 6이닝(16일), 브랜든 맥카시 4.2이닝(15일) 등 커쇼를 제외한 다저스 선발 투수들이 대부분 5~6이닝 정도만을 소화하고 있다. 사실상 이닝이터의 의미가 없어진 만큼, 류현진도 5이닝을 전력 투구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선발 경쟁에서 다소 뒤져 있는 류현진이 경쟁자들에 비해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은 이닝이다. 5선발 경쟁 중인 마에다가 올 시즌 5이닝보다 많은 이닝을 던진 것이 겨우 세 차례에 불과한 만큼, 류현진 입장에서는 비교 우위에 서기 위해선 마운드에서 최대한 오래 버틸 필요도 있다.

이때 ‘이닝이터’ 딜레마가 발생한다. 긴 이닝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초반부터 전력으로 던지기가 쉽지 않다. 반면 초반부터 전력으로 던진다면 실점은 최소화 할 가능성이 크다. 올 시즌 류현진은 초반부터 실점을 허용하는 장면이 많았기 때문에 전력투구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5이닝 1실점’과 ‘7이닝 3실점’ 중 어느 노선을 택하느냐의 싸움인데 선택은 류현진의 몫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