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기소개서, 진로·학습법 캠프’ 이달 말 서울교대서 열려


입력 2017.07.15 10:25 수정 2017.07.15 10:30        스팟뉴스팀

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대표 김귀식)과 아이에듀테인먼트는 여름 방학을 맞아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진로·학습법 캠프와 자기소개서·학생부관리 캠프'를 각각 이달 말 진행한다.

먼저 오는 27~29일 초등학교 5~6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법 캠프’가 열린다. 본인의 진로와 학습법을 진단하고 진로 로드맵 설정을 돕는 캠프다. 학습 방해원인검사와 다중지능검사를 실시해 공부를 방해하는 요인을 분석한다.

또 예습법과 수업법, 복습법 등 공부 방법을 비롯해 시간 관리를 위한 플래너 작성법을 알려준다. 캠프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며, 대학생 멘토단이 강의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30만원이며 워크북과 점심, 간식 등이 제공된다.

오는 27~28일엔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따라만 하면 완성되는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관리 캠프’를 연다. 고입·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와 대비 전략을 수립하고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등 입학 전형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캠프다. 실제로 자기소개서를 써보고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면접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이 특허출원한 ‘My-story 자기소개서 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를 분석하고 구조화해 나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참가비는 25만원이며 워크북, 점심, 간식이 제공된다.

김귀식 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 대표는 “내년 4년제 대학 모집인원 35만2325명 중 8만3231명이 대입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뽑는 만큼 중·고등학교 내신 관리와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명준 아이에듀테인먼트 대표는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대학에 지원하기 때문에 서류와 면접이 매우 중요한 변수”라며 “본인의 관심사에 대한 노력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을 ‘나만의 이야기’로 입학사정관들에게 어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가신청은 아이에듀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