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난 "배우 롱런? 결혼과 맞바꾼 인생이야"


입력 2017.07.14 06:07 수정 2017.07.15 16:09        이한철 기자

"결혼은 아직 낯선 단어, 두려움 더 커져"

배우 김정난이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 bnt 배우 김정난이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 bnt

배우에게 작품 속 역할은 마치 하나의 자아와 같다. 그리고 그것을 얼마나 능숙하게 잘 소화해내냐에 따라 그 자아는 배우를 떠올리는 정체성을 이루기도 한다.

드라마 '신사의 품격' 이후 김정난(46)에게는 '청담마녀'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었다. 세련되고 도도하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허당기가 새어 나오기 때문이다. 실제 김정난 또한 세련미가 있으면서도 털털하고 도도하면서도 천진난만하다.

최근 KBS 드라마 '완벽한 아내'에서 나혜란 역으로 주연에 버금가는 신스틸로 조연이라는 호평 속에서 작품을 마무리한 김정난은 오랜 만의 화보 촬영을 통해 설렘을 드러냈다. 그러나 7년 만의 화보라는 말이 무색하게 훌륭한 표정과 포즈로 현장을 능숙하게 이끌어 주변 스태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화보 촬영 후 인터뷰에서 김정난은 '배우 김정난'과 '인간 김정난' 사이를 넘나들며 솔직담백한 이야기들을 들려줬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다니며 대학생 때 KBS 공채 텔런트로 데뷔한 김정난은 30년 가까이 연기생활을 이어왔다.

"믿기지 않는다"며 말문을 연 김정난은 "결혼과 맞바꾼 인생"이라며 풍파가 심한 연예계에서 지금까지 연기 생활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을 전했다. 이어 "그 오랜 세월이 지났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특히 나의 30대는 어디다 뚝 떼어놓고 온 느낌이 든다"고 말하며 세월의 흐름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이어 여배우로서 노화에 대한 두려움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전했다. "두려움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특히 고화질 TV에 나오는 내 모습을 보는 게 너무 부담스럽다"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다. "사진 속 모습은 더 충격적"이라며 "나이 들수록 사진 찍는 걸 기피하게 된다"고 덧붙이기도.

배우 김정난이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 bnt 배우 김정난이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 bnt

그러나 김정난은 자신의 말과 다르게 실제 나이보다 한참은 더 어려보이는 생기발랄한 분위기의 소유자였다.

그런 그녀에게 관리 비법을 묻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구체적으로는 '필라테스'를 꼽았다. 운동 신경이 좋은 편이라는 그녀는 몸매도 가꾸고 정신도 수양할 수 있는 필라테스를 "인생 운동"이라고 칭하며 극찬했다.

천생 배우인 것 같은 김정난은 사실 어렸을 적엔 음악인을 꿈꿨다. "음악을 배우려면 레슨비가 있어야 하는데 가정 형편이 안 돼 엄두도 못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지금은 음악, 미술, 운동 등 모든 분야를 연기할 수 있는 배우의 삶이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다.

오랜 연기 생활만큼 이제는 내공이 어느덧 쌓였을 법도 하지만, 여전히 연기가 어렵다고 고백했다. 특히 "매 작품마다 완벽하게 새로운 인물로 보여야 한다는 강박증이 크다"며 연기에 대한 딜레마를 털어놓았다.

흔히 말하는 '톱스타'가 아닌 것에 대한 아쉬움은 없는지 묻자 "없다"고 말하며 "더 잘 되면 좋기야 하겠지만 지금 연기 인생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애착이 가는 작품으로는 '신사의 품격'을 꼽으며 "아무리 연기를 오래 해도 그런 역할을 만나는 건 하늘의 별따기 같은 일"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결혼 생각에 대한 질문을 던지자 "결혼은 아직도 내게 낯선 단어"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커진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상형으로는 "예술적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친구 같은 사람"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김정난은 오래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내 팬들의 연령층이 참 다양하다.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아우르는데 나에게는 큰 자랑거리"라며 "늘 묵묵히 곁에서 지켜주고 응원해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