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심재철, 문재인 대통령 G20 촌평…"미문중답(美問中答)“, 강경화 "한미 FTA·방위비 분담 재협상 합의 없었다" 재확인 등


입력 2017.07.10 21:52 수정 2017.07.10 21:53        스팟뉴스팀

▲심재철, 문재인 대통령 G20 촌평…"미문중답(美問中答)“
자유한국당 소속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10일 '미문중답(美問中答)'이라는 4자성어를 써가며 문재인 대통령의 G20 외교 성과에 대해 쓴소리를 던졌다. 심 부의장은 이날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 '재철생각' 코너에 올린 글을 통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G20 회의차 독일에 간 문재인 대통령의 한 대담 장면이 눈을 부비게 만든다"면서 "질문자는 한미관계에 대해서 물어 봤는데 문 대통령은 중국에 관한 대답만 한 것이다. 이런 동문서답(東問西答)도 없다. 미문중답(美問中答)이었다"고 평했다.

▲강경화 "한미 FTA·방위비 분담 재협상 합의 없었다" 재확인
최근 개최된 한미정상회담에서 양국간 주요 이슈인 한미 FTA 재협상 문제와 방위비 분담금 증액 문제에 대한 합의는 없었던 것으로 재차 확인됐다.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10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현안보고에서 한미정상회담 상황을 전하며 이같이 확인했다. 강 장관은 이날 '한미 FTA 재협상에 동의한 것 아니냐'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그렇게 말했지만, 재협상하자는 합의가 있지는 않았고 재협상이 시작된 것도 아니다"라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테마는 옛말(?)' 약발 안먹히는 장마수혜주
장마가 본격화되고 있음에도 이른바 '장마철 수혜주'로 거론됐던 종목들이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장마철이 예상보다 길지 않은데 따른 결과라는 지적이지만, 때만 되면 알아서 올랐던 '캘린더형 테마주'로는 수익을 낼 수 없는 투자 트렌드가 자리하고 있다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10일 코스피시장에서 KG케미칼은 전 거래일보다 0.68% 소폭 상승한 1만4900원, 경농은 0.66% 하락한 6000원과 원으로 장을 마쳤다. 남해화학도 전일보다 3.3% 내린 967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근혜 재판 '불출석' 대면 무산....이재용 증언거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왼발 부상을 이유로 재판에 불출석하면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법정 대면이 무산됐다. 이 날 오후 증인으로 출석한 이 부회장은 자신의 재판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증언을 거부했다.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박 전 대통령의 재판에서 오후 증인으로 나온 이 부회장은 자신의 재판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이유로 증언을 거부했다.

▲‘벌써 7000억’ EPL 지갑 아직 열리지도 않았다
세계 최대의 축구 시장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가 이번 여름에도 이적시장을 주도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공식 발표 기준, 지금까지 몸값이 가장 높은 선수 3명은 아스날의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와 베르나르도 실바(맨시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다. 하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이번 이적시장 최고액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로멜루 루카쿠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행이 공식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대표적인 큰 손 첼시는 아직 기지개를 켜지도 않았다.

▲송재희 지소연 결혼 발표…"신앙으로 인연“
배우 송재희와 지소연이 결혼한다. 송재희 소속사 측은 "송재희와 지소연이 결혼한다"고 밝혔다. 날짜나 장소 등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재희 지소연은 신앙으로 인연을 맺은 후 연인으로 발전하면서 공개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전해졌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