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내 최초 보이스 인증...BC카드, '결제방식 다양화' 'paybooc(페이북)' 론칭


입력 2017.06.29 09:26 수정 2017.06.29 11:01        배근미 기자

기본 방식부터 바이오 인증까지 소비자 결제 선택권 넓혀

추첨 통해 비트코인, 선글라스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예정

BC카드가 다양한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paybooc(페이북)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페이북' 서비스는 인증서 기반의 ISP 방식은 물론, ID와 패스워드 기반의 로그인 방식도 추가해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적용된 ID/PW 기반의 로그인 방식은 최초 1회에 한해 휴대폰 및 카드 인증을 통해 결제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결제부터는 ID/PW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BC카드에서 발행된 28개 금융기관의 카드라면 모두 등록한 뒤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사용자 본인의 목소리를 이용한 보이스 결제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FIDO 기반의 바이오 인증기술(보이스, 지문)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안정성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와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 등도 제공된다. 조회 서비스를 통해 ‘paybooc’에 등록된 카드의 전체/세부 승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paybooc’ 신규 론칭 기념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와 ‘paybooc’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paybooc’으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 1개(1명) 비트코인 0.1개(5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7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BC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 후 주요 온라인 쇼핑몰(위메프, 티몬, 11번가, G마켓, 네이버쇼핑)에서 ‘paybooc’으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품 선글라스(10명), 립스틱(100명), 5천원 캐시백(1만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은 "결제 전-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부가서비스를 하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며, paybooc의 지속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온라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