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OK저축은행, 하와이주립대 한인 재학생 3명에 장학증서


입력 2017.05.26 15:23 수정 2017.05.26 15:24        배상철 기자
지난 18일 하와이 힐튼 호텔에서 열린 OK배정장학재단 미국동포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와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OK저축은행 지난 18일 하와이 힐튼 호텔에서 열린 OK배정장학재단 미국동포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와 장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배정장학재단은 지난 18일 하와이주립대학에 재학 중인 동포 장학생 3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OK배정장학재단의 출연 기업인 아프로서비스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축하했다.

또 공동관, 전상이 하와이주립대학교 교수와 박봉룡 하와이 한인회 회장을 비롯해 현지 언론이 취재에 나서는 등 열기를 더했다.

박봉룡 하와이 한인회 회장은 “먼 곳까지 동포들을 찾아주시고 장학금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많은 동포 학생들이 OK배정장학재단에 감사하고 있으며 한인회에서 장학재단의 감독관청인 서울시 교육청에 감사 편지도 보냈다”고 인사를 전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동포 인재 육성에 꾸준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비록 해외에 있지만 항상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매진해 한국의 위상을 높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02년에 설립돼 지금까지 약 5000여명에게 13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2009년부터 미국 동포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중국, 일본, 몽골 등 해외동포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장학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