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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수 1만건 돌파


입력 2017.05.24 14:26 수정 2017.05.24 14:26        배상철 기자
비대면 이용 고객 현황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이용 고객 현황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한 상품 가입수가 4월말 기준 1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비대면계좌개설 앱인 ‘디지털지점’ 출시 이후 보통예금계좌개설,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판매 등 비대면계좌개설 및 연계상품 판매건수를 합산한 수치로 저축은행 중에서는 독보적인 실적이다.

고객 중 영업권 이외 지역인 강원·경북·전라·제주에 거주하는 비중이 약 16%로 나타나 비대면계좌개설이 영업권을 확대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약 94%가 20대에서 40대 사이로 모바일과 디지털에 능숙한 고객이었으며 수도권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여성이 웰컴저축은행의 비대면채널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이었다.

웰컴저축은행은 비대면채널의 성공원인을 고금리수신상품 등 비대면 상품 자체 경쟁력과 개설가능 시간, 프로세스의 간편함 등으로 보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비대면계좌개설 출시 이후 비대면 상품판매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며 “디지털과 모바일 뱅킹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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