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과학전시관, 초등학교에 살아 있는 과학수업 지원


입력 2017.05.16 17:56 수정 2017.05.16 17:58        이선민 기자

나비알 등 10여종 생물 학습자료 공급

서울시교육청 소속 과학전시관은 10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나비알, 케일 등의 생물 학습 자료 10여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자료사진)ⓒ데일리안 서울시교육청 소속 과학전시관은 10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나비알, 케일 등의 생물 학습 자료 10여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나비알 등 10여종 생물 학습자료 공급

서울시교육청 소속 과학전시관은 10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나비알, 케일 등의 생물 학습 자료 10여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생물학습자료 공급’ 사업은 과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되어 있으나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생물 학습 자료를 과학전시관에서 직접 재배·채집·배양하여 학교에 공급해 주는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탐구·실험 중심의 질문이 살아 있는 과학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교사의 업무를 경감시키고 예산을 절감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공급 자료는 과학과 교육과정 내용에 따라 시기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되며, 5월에는 나비알, 케일, 9월에는 개구리밥, 검정말, 붕어마름, 생이가래, 부레옥잠 등의 수생식물을 공급하며, 학교의 요청에 따라 수시로 초파리, 물벼룩, 짚신벌레를 공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자료 공급 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생물 학습자료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했으며, 과학전시관에서 거리가 먼 학교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한 곳을 선정하여 자료를 직접 공급하고 있다. 또 단위학교의 생물 학습자료 자체 공급 역량 향상을 위하여 생물 학습자료 학교 자체 배양 방법 안내 자료를 제작하여 함께 배포하고 있다.

과학전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과학과 교육과정에 안내되어 있으나 도시에서 구하기 어려운 생물 학습 자료를 서울시 모든 학교에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동기유발과 관찰·탐구활동 중심의 수업을 지원함으로써 학생의 자연친화적 마인드와 생명존중의식을 고양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