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5월 황금연휴를 잡아라! 유통업계 국내 여행 마케팅 총력전


입력 2017.04.28 17:24 수정 2017.04.28 17:25        최승근 기자

G9, 요트체험·글램핑 등 이색 국내여행 상품 인기

KT 엠하우스 ‘템플스테이 체험권’ 판매

ⓒG9 ⓒG9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 여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징검다리 휴일인데다 미처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해 짧은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올해는 요트체험, 글램핑 등 테마가 있는 여행상품이 특히 인기를 얻으면서 유통업체들은 이색 국내 여행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8일 온라인 종합쇼핑몰 G9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6일까지 한 달 동안 지역별 패키지, 숙박시설 이용권, 테마파크 입장권 등 전체 국내 여행 상품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8%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는 강원과 충청 지역 여행 상품이 각각 지난해 보다 255%, 2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 시설도 인기인데 같은 기간 국내 콘도·리조트의 경우 판매가 114% 증가했다.

최근 이색적인 테마로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판매량 견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G9에서 판매하는 ‘부산 다이아몬드베이 요트 승선권’(대인, 3만8000원)은 부산의 바다와 광안대교 등 탁 트인 풍경과 함께 럭셔리한 요트 세일링을 체험할 수 있다. ‘가평 파인포레스트 글램핑 숙박권’(8만9000원~)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에 적합한 여행지다. 각 개별 데크가 마련돼 있어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G9는 내달 2일까지 국내 여행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제주를 포함해 국내여행 패키지, 숙박시설 중 태그가 붙은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 3%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금액에 한도가 없으며 한 ID 당 매일 10회까지 다운 받을 수 있다.

KT 그룹의 유통 기업인 KT 엠하우스는 ‘템플스테이 체험권’을 판매하고 있다. 숙식만 제공되는 자유형 프로그램이 아닌 염주만들기, 연등만들기, 손수건염색 등 각 사찰별로 제공하는 불교문화 체험이 포함된 프로그램만을 엄선해 제공, 정식 템플스테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프티쇼 템플스테이 체험권은 기프티쇼 사이트 외 신세계몰, Hmall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용은 MMS로 수신한 기프티쇼에 적힌 예약접수처로 전화해 쿠폰 번호 12자리만 확인하면 결제와 신청이 완료된다.

G9 이태용 영업기획팀장은 “5월 연휴 기간이 다가오면서 국내 여행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데 특히 올해는 테마를 넣은 이색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며 “이런 수요를 반영해 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과 믿을 수 있는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