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물 오른 홍준표, TK 찍고 충남 돌며 보수 표심 훑기


입력 2017.04.28 00:00 수정 2017.04.28 06:11        정금민 기자

박정희 전 대통령 고향 구미 찾아 '집토끼 끌어안기'

충남 의원들과 서민공약 발표하며 충청 표심 잡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7일 오전 경북 구미시 구미역앞 광장에서 열린 선거유세에서 시민드에게 인사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나윤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7일 오전 경북 구미시 구미역앞 광장에서 열린 선거유세에서 시민드에게 인사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나윤 기자

지지율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27일 TK(대구경북)와 충남 지역을 훑으며 지지세 확산에 주력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경북 구미역 앞 중앙로에서 시·도 의원들과 함께 거점 유세를 벌이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구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이다.

홍 후보의 방문 소식을 들은 지지자들은 한 시간 전부터 붉은색 풍선과 기호 2번이 적힌 손 피켓을 들고 도로변을 점거했다. 잠시 후 홍 후보가 유세차량에 올라서자 일부 시민들은 태극기를 흔들며 열렬한 지지 함성을 외쳤다.

홍 후보는 "화끈한 TK지역에서 홍준표를 박근혜 전 대통령만큼 밀어주면 100% 이긴다"며 "TK에서 DJ 호남처럼 90%달라는 소리는 못하지만 TK의 아들을 (박 전 대통령의) 80%만 밀어주면 홍준표가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된다"고 역설했다.

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불안한 안보관을 도마 위에 올리면서 "저는 강력한 안보 대통령이 되어서 북한을 제압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에 시민들은 태극기를 세차게 흔들며 화답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7일 오후 충남 서산시 서산동부전통시장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나윤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27일 오후 충남 서산시 서산동부전통시장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나윤 기자

홍 후보는 오후엔 천안과 서산을 차례로 방문해 '충청 보수'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오후 2시 홍 후보가 천안 동남구 천안종합버스터미널 광장에 들어서자 지지자들이 뛰쳐나와 꽃다발을 건네며 악수를 청하는 등 열렬히 환영했다. 홍 후보는 한껏 고무된 표정으로 허리 숙여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홍 후보는 서민 대통령 슬로건을 내세우며 서민 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생계형 범죄자가 천만 명 가까이 되는데 이번 8.15 때 대사면하겠다"고 약속해 환호를 받았다. 이와 함께 △서민 신용불량자 전원 사면 △담뱃값 환원 △유류세 절반 인하 △사형제도 부활 등의 공약도 제시했다.

이후 서산을 방문한 홍 후보는 성일종 의원과 정진석 자유한국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등 충청권 중진 의원들과 함께 서산 동부시장에서 보수층 결집을 호소했다. 홍 후보의 방문 소식을 접한 6·25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를 비롯한 시민들이 대거 운집해 지지세를 과시했다.

홍 후보는 이 자리에서 안보관을 거론하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지자들은 연설 도중 "홍준표가 좌파를 척결해 달라", "꼭 대통령 되시라"며 소리 높여 응원했다.

이에 홍 후보는 "요즘 '문(문재인)을 열고 안(안철수)을 쳐다보니 홍준표만 보이더라' 이런 얘기가 SNS에 나돈다"며 "홍준표는 치솟아 올라가는 반면 안 후보는 하락세고 문 후보는 정체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구도가 좌파 후보 셋에 우파 후보 하나가 붙어 끝까지 가면 무조건 내가 이긴다"며 "안철수, 문재인 두 사람이 호남 표를 반반 갈라먹어 우파들이 뭉치면 무조건 이기는 선거가 될 것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금민 기자 (happy726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정금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