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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갤럭시S8 출시로 ‘바로픽업’ 5배 증가”


입력 2017.04.25 09:47 수정 2017.04.25 10:07        이호연 기자

3040 오피스족 주로 이용

직장인 많은 여의도, 광화문, 강남 지역 매장

SK텔레콤은 ‘바로픽업’ 서비스로 갤럭시S8을 예약가입한 고객이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와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 SKT SK텔레콤은 ‘바로픽업’ 서비스로 갤럭시S8을 예약가입한 고객이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와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 SKT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요금제, 서비스 등을 편리하고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방식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예약가입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바로픽업 서비스가 업무로 바쁜 30~40대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구매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이용자 분석 결과, 바로픽업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3040 오피스’족으로 나타났다. 3040 오피스족은 택배 등 배송을 받기 위해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픽업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여의도-광화문-강남 순으로 나타났다. 고객 중 80%가 점심시간(12시~13시) 및 퇴근시간(18시~20시)에 휴대폰을 수령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유용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에 맞춰 ‘바로픽업’ 매장을 기존 1800여 개에서 3300여 개로 대폭 확대했다. 또 공식 온라인몰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나의 추천 요금제 ▲주변지역 친절매장 추천 ▲한줄평 구매후기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김응기 SK텔레콤 유통혁신본부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의 스마트폰 수요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하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에게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 SK텔레콤은 ‘바로픽업’ 서비스로 갤럭시S8을 예약가입한 고객이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기간과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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