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른정당 5시간 의총 뒤 선대위원장 vs 대선후보 엇박자 브리핑


입력 2017.04.25 01:25 수정 2017.04.25 06:01        손현진 기자

주호영 "3자 단일화 포함한 모든 대책 강구하고, 후보는 지켜보기로 결론"

유승민 측 "3자 후보 단일화에 대해 반대의 뜻을 분명히 밝혔다" 별도 성명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24일 오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신의 후보직 사퇴와 타당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 등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주호영 상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의에 앞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김무성 상임선대위원장, 유 후보, 주호영 상임선대위원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24일 오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신의 후보직 사퇴와 타당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 등을 위한 의원총회에 참석해 주호영 상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의에 앞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김무성 상임선대위원장, 유 후보, 주호영 상임선대위원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정당은 24일 대선 관련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후보간 연대와 당의 대선 전략 등을 논의했지만 유승민 대선후보와 소속 의원들 간 입장 차는 결국 좁혀지지 못했다.

주호영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의총이 끝난 뒤 브리핑에서 "바른정당은 좌파 패권세력의 집권을 저지하기 위해 자유한국당·국민의당과의 3자 단일화를 포함한 모든 대책을 강구하고, 유 후보는 그 과정을 지켜보기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나 유 후보 측은 따로 성명을 내고 "3자 후보 단일화에 대해 반대의 뜻을 분명히 밝혔다"고 반박했다.

이에 앞서 주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의원들이 현 상황을 점검하고 또 승리를 위한 당의 전략에 대해서 같이 연구할 시간을 갖자고 해서 오늘 의총을 소집하게 됐다"며 취지를 밝혔다.

옅은 웃음을 띄며 의총 장소에 도착한 유 후보는 지지자들과 악수를 나눈 뒤 회의실로 들어섰다. 그는 자신의 대선 완주 여부에 대한 당내 논란을 의식한 듯 "저의 지지도나 여러 부분이 기대에 못 미치는 상황이어서 의원들이 걱정 많으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저께 김무성·정병국·주호영 공동선대위장 세 분을 만나 여러 걱정들과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에 대해 얘기를 나눴는데 오늘도 당의 앞날이나 대선에 대해 말씀을 해주시면 잘 듣겠다"고 했다.

유 후보는 이날 의원들의 의견을 주로 청취했고 격론은 벌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유 후보 측 비서실장을 맡고 있는 유의동 의원은 비공개 회의 중 기자와 만나 "구체적인 안은 없지만 단일화를 해서 돌파구를 찾았으면 좋겠다는 의견 등 그냥 이야기를 듣는 자리다"라면서도 "후보 사퇴 이야기는 없다"고 귀띔했다.

하태경 의원 또한 회의 도중 기자를 만나 "후보가 하자는 대로 할 수밖에 없다는 건 당연한 결론"이라며 "유 후보는 지금 의원들의 의견을 다 듣고 있다. 결론은 (의총에서) 무슨 말이 나오든 후보와 같이 간다는 것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한편 유 후보는 25일 인천·부평·부천·광명 등을 방문하는 일정을 취소하고 오후 8시 40분에 방영되는 'JTBC 대선후보 합동 토론회' 준비에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