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 출판물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고발


입력 2017.04.24 21:30 수정 2017.04.24 20:31        스팟뉴스팀

‘회고록 논란’과 관련해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현 외교부) 장관이 연달아 고발 당했다.

24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은 송 전 장관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어 시민단체 바른기회연구소도 같은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접수했다. 이들은 송 전 장관의 주장이 이른바 ‘가짜뉴스’에 해당한다는 입장이다.

송 전 장관은 “2007년 11월 노무현 정부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서 기권을 결정하기 전 북한의 의견을 물었고,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던 문 후보가 여기 관여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송 전 장관은 이 같은 내용을 지난해 10월 발간한 자신의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에 담았다. 최근에는 회고록에 등장한 문건을 추가로 공개하며 논란을 재점화했다.

문 후보 측은 “당시 결정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내린 것”이라며 반박했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의 발언이 담긴 녹취록과 회의 배석자의 수첩 등을 근거로 내세웠다.

한편 송 전 장관은 이날 북한대학원대 총장직에서 사퇴할 뜻을 밝혔다. 회고록 논란이 대선 이슈로 부상하면서 부담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