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글 검색 오류? ... '카카오맵' 입력했더니 엉뚱한 문패 떠


입력 2017.04.24 16:12 수정 2017.04.24 16:38        한성안 기자

'다음지도 망쳐버린 카카오맵' 문패 클릭하면 정상 문패 접속

구글, 원인 파악 중...개인 블로거 글 수집 후 바로 연결 한 것으로 추측

구글 검색 사이트의 ‘카카오맵’ 검색 결과 화면 캡쳐. 구글 검색 사이트의 ‘카카오맵’ 검색 결과 화면 캡쳐.
구글 검색창에 '카카오맵'을 입력하면 '다음지도를 망쳐버린 카카오맵'이라는 문패가 뜨는 엉뚱한 사건이 벌어졌다.

24일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 '카카오맵'을 입력하면 다음지도를 망쳐버린 카카오란 문패가 맨 위에 등장한다. 하지만 문패만 그렇게 뜰 뿐,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카카오맵 홈페이지에 접속된다. 이같은 현상은 이날 오후 4시까지 이러한 검색오류는 계속되고 있다.

구글 관계자는 "이러한 사실을 내부에서도 이제 막 알게 됐다"며 "오류의 원인 파악을 위해 살펴보는 중"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와 다음에선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구글 검색시스템 오류와 해킹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구글이 사용하는 검색 기반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다음지도를 망쳐버린 카카오맵'이라는 제목의 글을 수집해 카카오맵 검색과 연결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이에 대해 카카오 관계자는 "개인 블로거가 쓴 글을 그대로 수집해서 연결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구글 측에 수정을 요청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프닝에 네티즌들은 "이건 또 뭐지, 해킹인가?", "구글에서 카카오맵을 검색하면..." 등의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성안 기자 (hsa08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한성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