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해양안전 기초안전수칙 준수 전파


입력 2017.04.23 11:00 수정 2017.04.23 10:58        이소희 기자

25일부터 해양분야 종사자 등 국민 대상 해양안전 홍보물 배포

25일부터 해양분야 종사자 등 국민 대상 해양안전 홍보물 배포

해양수산부는 해양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기초안전수칙 지키기’ 등 다양한 해양안전 홍보물을 제작해 25일부터 관계기관 등에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은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소형선박 기초안전수칙 준수 등 동영상 2편과 졸음운항 예방, 음주운항 예방, 구명조끼 상시착용 등 포스터 3종이다.

특히 올해는 이용자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핵심 메시지 위주로 재미있고 친근하게 구성했으며 전문가 자문을 통해 내용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해수부의 설명이다.

구명조끼 착용생활화 홍보 동영상은 대중에게 익숙한 리듬을 활용해 소형어선․선상낚시․해양레저 등 다양한 상황을 배경으로 해 구명조끼 착용을 생활화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해양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소형선박 기초안전수칙 동영상에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예능인을 출연시켜 출항 전 안전점검 및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해양사고 예방 포스터에는 작년 해양안전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의 이미지 등을 활용했고, 광고전문가가 만든 인상적인 문구를 삽입해 이를 접하는 국민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구명조끼 착용생활화 동영상과 포스터 3종은 25일부터 해수산와 유관기관 누리집,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에 배포되며, 소형선박 기초안전수칙 동영상은 선박운항자 등 해양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파해 안전 교육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국의 11개 지방해양수산청과 유관단체(수협, 지자체, 검사기관, 교육기관 등) 및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홍보물을 배포해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