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 서울서 '안풍' 살리기 주력…"유능한 지도자는 나"


입력 2017.04.21 00:05 수정 2017.04.21 06:17        고수정 기자

장애인·청년·서민 골고루 만나며 표심 공략

4차 산업 혁명에 걸맞은 '젊은 지도자' 강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손을 들어 인사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손을 들어 인사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시민과 인사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시민과 인사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0일 서울 표심 공략에 나섰다. 그간 영·호남을 위주로 민심을 훑었던 안 후보가 이제는 서울을 중심으로 ‘안풍(安風·안철수 바람)’을 다시 일으키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보인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일정을 모두 서울에서 소화했다. 안 후보는 먼저 ‘장애인의 날’을 맞아 14시에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모두를 위한 장애인 복지’를 주제로 장애인 관련 단체와 만나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장애인이) 차별 없이 일하면서 실력만으로도 평가받을 수 있는 그런 세상이 제가 바라는 대한민국의 모습”이라며 △장애등급제 폐지 △특수교육 강화 및 교육환경 개선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 대폭 강화 △장애여성 인권 보호 및 권익증진 등을 약속했다.

이후 15시에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창업박람회’에 참석했다. 청년은 안 후보의 취약층 중 하나인 만큼 일자리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설명하면서 ‘청년 표심’을 공략했다.

안 후보는 “창업에 대한 어려움들을 사회가 한 개씩 두 개씩 가져가서 덜어줘야 겁 많은 사람도 누구나 한 번 도전할 수 있다. 근데 문제는 창업을 완전히 개인한테 떠맡겨 버린다는 것”이라며 “다음 정부에서 창업에 따르는 여러 위험 중 몇 개라도 국가, 사회가 책임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장애인 복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장애인 복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안 후보의 본격적인 서울 표심 공략은 남대문시장에서 이뤄졌다. 그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유능한 지도자가 자신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선택이다. 더 좋은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며 “산업과 민주화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 지도자를 뽑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청년들의 꿈을 짓밟는 3대 비리, 취업비리·입학비리·병역비리 절대 발 못 붙이게 하겠다. 여성에 대한 차별도 없어야 한다”며 ‘청년수석실’ 신설과 여성가족부의 ‘성평등 여성부’ 변경을 약속했다.

또 “일자리 절벽을 넘어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만들려면 융합 혁명, 기술혁명을 이해하는 지도자를 뽑아야 한다”며 “전문가들과 토론하는 유능한 지도자를 뽑아야 경제를 살릴 수 있다. 저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정부 전 부처에 전문가를 기용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젊은 지도자’를 강조했다. 안 후보는 “50대 젊은 도전자 저 안철수가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의 혁신국가 만들겠다”며 “세계가 감탄하는 새로운 미래, 제가 확실히 열어가겠다. 미래를 여는 첫 번째 대통령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안 후보는 다음 날인 21일과 22일에는 공식 선거 운동 시작 이후 처음으로 PK(부산·울산·경남)를 방문해 표심을 공략할 예정이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