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원 "문재인은 '양념공장' 사장"


입력 2017.04.20 10:53 수정 2017.04.20 11:12        전형민 기자

더문캠 문건 공개…"안철수 네거티브 진원지는 더문캠"

문건엔 "불안·미흡·갑질(부패) 프레임 공세 강화" 등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더문캠 문건 공개…"안철수 네거티브 진원지는 더문캠"
문건엔 "불안·미흡·갑질(부패) 프레임 공세 강화" 등


박지원 국민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이 20일 "문재인 선대위는 댓글부대와 문자폭탄을 만들어내는 '양념공장'이고 문재인 후보는 그 양념공장의 사장임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박 상임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사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후보에 대한 온갖 네거티브 공작의 진원지, 컨트롤타워를 찾아냈다. 바로 문재인 선대위"라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 A4용지에 복사된 문건을 들고온 박 상임위원장은 "이 문건은 문 후보의 전략선대위 본부가 4월17일 생산해 민주당 소속 지역위원장에게 대외비로 배포한 것"이라면서 "이 문건에는 안 후보에 대한 불리한 뉴스로 안 후보의 지지율 하락을 견인했다고 평가하고, 안 후보의 검증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바닥까지 지속적으로 설파하도록 하라고 지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지원 상임위원장은 이 같은 문건을 근거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네거티브 공작의 중단 △공작 기획자와 총책임자 등의 즉각 해임 △대국민사과와 재발방지책 제시 등 세 가지를 요구했다. 그는 또한 검찰과 선관위에 대해서도 "더불어희망포럼 중앙 및 지역 사무실의 즉각 압수수색하고 철저하게 수사해달라"고 요구했다.

박 상임위원장에 따르면 문재인 후보 선대위가 민주당 소속 지역위원장에게 대외비로 배포했다는 이 문건에는 '안철수 후보의 네거티브 공세를 확산하라'는 지시와 '갑철수', '부도덕', '금수저' 등 구체적인 문구까지 적시돼있다. 아울러 '호남과 보수층, 영남유권자를 분리해야 한다'는 사실상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분리시키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상임위원장은 "우리가 이미 문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문 후보의 입장을 듣고 싶다"며 "문 후보에게 말씀드린다. 국민 분열시키고 국민의 올바른 선택 방해하는 네거티브 적폐세력은 문재인 선거대책위원회이다. 그러나 이 모든 책임은 최종책임은 문재인 후보 본인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전형민 기자 (verda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전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