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범보수 '문재인 공략' 공세 강화…아들 채용 의혹·경제정책 비판


입력 2017.03.30 17:43 수정 2017.03.30 17:52        문현구 기자

한국당·바른정당, 문 전 대표 아들 채용 특혜의혹 해명 요구

유승민 "공무원직 85만개, 경제 모른다는 증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9일 오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충청권역 선출대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9일 오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충청권역 선출대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범보수 진영이 '대세론'에 올라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당 지도부는 물론 대선주자까지 나서서 '아들 채용 의혹'과 경제정책 공약 부실 등을 표적으로 맹공을 퍼붓었다.

한국당·바른정당 '문 전 대표 아들 채용 특혜의혹' 해명 요구 '한목소리'

30일에는 문 전 대표의 아들 준용 씨가 지난 2006년 한국고용정보원에 채용되는 과정에서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반칙 특혜 취업', '황제 채용' 등의 표현을 써가며 "한마디 말도 않는 문 전 대표는 아들 취업 관련 의혹을 해명하라"고 주장했다.

같은 당 소속의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준용 씨가 당시 제출한 응시원서 날짜가 원래 '11일'로 기재됐다가 응모기한 전인 '4일'로 변조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심 부의장은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과정에 부정한 흔적, 중대한 허점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사후에 이런 사실을 은폐하려고 누군가의 지시로 조작된 것이라면 단순한 취업비리를 넘어 국가기관이 동원된 조직적 권력형 비리로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문 전 대표 측이 공식 블로그에서 마치 선거관리위원회가 준용씨에 대한 특혜 채용 의혹 전체를 허위로 판단한 것처럼 사실을 왜곡했다며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9일 오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충청권역 선출대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9일 오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충청권역 선출대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하 의원은 선관위가 허위로 판단한 부분은 문 전 대표 아들 준용씨가 '5급 공무원 특채' 또는 '단독채용'됐다는 내용에 한정됐다면서 "선관위 판단을 멋대로 가위질해 선거 관리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이자 국가기관을 사익 추구의 수단쯤으로 여기는 국정농단"이라고 비난했다.

유승민 "공무원직 85만개, 경제를 몰라도 너무 모른다는 단적인 증거"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공세가 이어졌다. 정태옥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시간당 최저임금 1만 원 달성, 근로시간 단축, 공공 일자리 창출 등 문 전 대표의 공약을 "모두 경제위축을 가져오는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최저임금 1만원 달성은 구체적인 달성시기와 경로는 제시하지 않았다. 고용을 떠받치고 있는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에 대한 대책은 언급조차 없다"고 지적했으며 "청년일자리를 해결하겠다며 재원 마련 없이 국민혈세를 통해 현금살포식 공공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경제통'으로 꼽히는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도 문 전 대표를 직접 공격하는 데 뛰어들었다. 유 후보는 "문재인 전 대표는 적폐청산, 정권교체 말고 하는 이야기가 없다"며 "민주당 세력은 국가 안보에 위험하고 경제 위기에는 무능하다"고 비난했다.

유 후보는 "문 전 대표는 세금을 걷어 공무원직 85만 개를 만든다는 황당무계한 공약을 펴고 있다"면서 "경제를 몰라도 너무 모른다는 단적인 증거"라고 밝혔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