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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판매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7.03.23 15:08 수정 2017.03.23 15:13        한성안 기자

전라남도-전남지방우정청, 상품 판로 확대 및 홍보 효과 기대

상품 발굴,판로확대,마케팅 전폭 지원 예정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가운데)이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후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맨 왼쪽)와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맨 오른쪽)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가운데)이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후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맨 왼쪽)와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맨 오른쪽)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

카카오는 23일‘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판교오피스에서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과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라남도와 전남우정청은 모바일로 유통 채널을 넓힘으로써 판매 증대 및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및 6차산업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제주 농식품 직거래 서비스인 ‘카카오파머’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되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농수산특산물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안 기자 (hsa08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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