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일부 '북한인권포털' 개설…북한인권 정보·자료 한눈에


입력 2017.03.22 16:44 수정 2017.03.22 16:45        하윤아 기자

북한인권 침해실태와 국제사회의 인권제재 등 현안 정보 담겨

통일부 "시범 운영 후 북한인권재단 설립 시 이관·개편 예정"

통일부가 22일 북한인권포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북한인권포털 홈페이지 화면캡처. 통일부가 22일 북한인권포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북한인권포털 홈페이지 화면캡처.

북한인권 침해실태와 국제사회의 인권제재 등 현안 정보 담겨
통일부 "시범 운영 후 북한인권재단 설립 시 이관·개편 예정"


통일부가 북한인권과 관련한 정보와 자료를 한 데 모은 '북한인권포털'을 개설했다.

통일부는 22일 "북한인권법 제정을 계기로 우리 국민들이 북한인권 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련 자료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북한인권포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통일부 홈페이지에서 접속 가능한 북한인권포털은 △북한인권정보 △북한인권현안 △북한인권자료 △북한인권뉴스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통해 강제납치·고문·처형 등의 북한인권 침해실태를 비롯해 국제사회의 대북 인권 제재와 정치범수용소, 북한 해외노동자 문제 등 북한인권 현안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특히 북한인권과 관련한 유엔과 각국 정부 및 우리 정부의 공식 발표 자료와 민관의 연구 자료, 언론 보도 등도 확인 가능하다.

통일부는 이번 북한인권포털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북한인권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과 수요를 파악하고 추후 북한인권재단이 설립되면 포털 운영을 재단에 이관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할 계획이다.

하윤아 기자 (yuna1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하윤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