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당, 문재인 공약 겨냥 "방향 잃은 돛단배" 비판


입력 2017.03.17 11:24 수정 2017.03.17 11:39        석지헌 기자

손금주 "문재인, 불안한 행보처럼 사회도 불안하게 만들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금주 "문재인, 불안한 행보처럼 사회도 불안하게 만들어"

국민의당 지도부는 17일 한국경제 상황의 심각성을 언급하면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발표한 '가계부채 총량관리제'를 도입하자는 공약을 비판했다.

당 지도부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1300조원을 육박하는 가계부채 △중국의 사드 경제보복 등을 언급하며 한국경제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고 진단하고 문 전 대표가 전날 발표한 가계부채 대책을 비판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승용 원내대표는 "문 후보의 공약이 허탈하다"면서 "당장 부채해결이 시급한데 가계부채 총량제를 도입해 더 이상 늘리지 않도록 하겠다는 건 '방향 잃은 돛단배'와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원리금 부담을 완화하고 채무조정을 하는 등 구체적인 방안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금주 최고위원도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가 국가재정을 담보로 표를 사려는 선심성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며 문 전 대표가 발표한 정책을 겨냥 돌직구를 던졌다. 그는 "문 전 대표가 내놓은 수조원에 달하는 약속은 그의 불안한 행보와 마찬가지로 우리 사회를 불안하게 만든다"며 "지금 필요한 건 일자리를 만들고 외교정책의 숨통을 틔울 경제정책"이라고 말했다.

앞서 문 전 대표는 지난 16일 경제현안점검회의에 참석해 가계부채 총량 관리제를 도입하고 대부업 이자율 상한 20% 제한 등을 골자로 한 가계부채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석지헌 기자 (cake9999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석지헌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