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근혜 탄핵 인용] 미래부, 공직자 특별 공직기강주의보 발령


입력 2017.03.10 14:39 수정 2017.03.10 14:54        이호연 기자

최양희 미래부 장관, 긴급 간부 회의 소집

“공직자 확립 각별히 유념”...13일 전직원 조회

최양희 미래부 장관. ⓒ 미래창조과학부 최양희 미래부 장관. ⓒ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이 결정되자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최양희 장관은 전직원들에게 공직자로서 기강 확립에 각별히 유념하고, 오는 5월까지 관련 업무 추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10일 헌재 결정 직후인 11시 30분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하고 “지금은 엄중한 시기”라며 “비상근무체제하에 공직자가 중심을 잡고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업무를 추진해 나가고 특히 공직윤리 준수, 정치적 중립 등 공직기강 확립에도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양희 장관을 포함해 홍남기 제1 차관, 최재유 제 2차관, 대변인, 감사관, 각 실장급들이 참석했다.

최 장관은 미래부 전 직원이 공직자로서의 엄중한 사명감을 다시 되새기며 별도의 조치가 있을 때가지 당분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도록 지시했다. 또 “이럴 때 일수록 공직자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각 실국이 업무추진에 추호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조기 대선이 열리는 오는 5월까지 각 실국 정책 현안을 꼼꼼히 리스트업해 관련 사안들의 점검 및 추진에도 힘써줄 것을 지시했다.

미래부는 유관기관의 긴급 상황 발생 가능성에 대해서도 사전대비태세를 갖추고, 원자력 연구실 안전, 방송통신망 전파교란, 사이버 보안, 지진 등 재난 안전 분야 관리에도 철저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최 장관은 “미래부 모든 공무원들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공직윤리 준수 및 정치적 중립을 지켜 나가달라”며 공직자로서의 품위를 훼손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을 거듭 강조했다.

미래부 감사관실은 최 장관지시가 있은 직후 곧바로 ‘미래부 공직자 특별 공직기강주의보’를 발령했다.

미래부는 이날 오후 4시 30분에도 최양희 장관 주재 간부회의를 재차 갖는다. 미래부 정책 현안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일요일 ‘현안점검회의’에서도 이를 모니터링 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13일에는 ‘전직원 조회’를 갖는다.

미래부는 소속기관, 유관기관에 대해서도 최양희 장관의 당부 및 지시사항을 담은 ‘장관명의 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