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GS건설, 전국구 청약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755가구 분양


입력 2017.03.02 10:00 수정 2017.03.02 10:26        박민 기자

가격 경쟁력과 브랜드 프리미엄 갖춘 민간참여 공공분양아파트

서정리역 역세권 개발권…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 및 행정타운 인접

‘고덕국제신도시 자연&자이’ 조감도.ⓒGS건설 ‘고덕국제신도시 자연&자이’ 조감도.ⓒGS건설

GS건설은 오는 10일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고덕국제신도시 자연&자이’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거주지 상관없이 청약 가능한 전국구 청약 지역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0만㎡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다. 향후 5만6000여 가구(공동주택 기준), 14만여 명의 인구가 계획돼 있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신도시인 판교신도시(공동주택기준 약 2만7000여가구)보다 2배이상 큰 규모다.

크게 3단계 권역으로 나눠 개발되는데 1단계가 지하철 1호선 ‘서정리 역세권’ 주변이다.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레저, 유통)의 개발이 이뤄진다. 2단계로 행정기관, 중앙공원, 문화공원 등의 중심 상업 및 업무기능 활성화 개발이 계획돼 있다. 3단계 권역은 국제교류단지 중심개발로 국제교류단지와 에듀타운을 비롯해 고덕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와 연계한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100조 원이 넘는 비용을 들여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 건설을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총 부지면적만 287만㎡에 달하는데 1단계 공장이 올해 중순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다. 반도체공장 가동이 모두 완료되면 총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이에 따른 풍부한 배후수요도 고덕신도시의 장점이 될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계획도.ⓒGS건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계획도.ⓒGS건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 총 755가구며,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84㎡A타입 431가구 ▲84㎡B타입 216가구 ▲84㎡C타입 72가구 ▲84㎡D타입 36가구다.

경기도시공사가 제공하는 토지에 GS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이 때문에 단지명도 경기도시공사의 브랜드명인 ‘자연&’과 GS건설의 브랜드인 ‘자이’가 합쳐져 명칭됐다.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는 무엇보다 가격경쟁력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LH, 경기도시공사 등의 공공기관이 제공한 토지에 민간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짓기 때문에 분양가는 경쟁력이 있으면서 설계, 마감, 커뮤니티 등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못지않는 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어서다.

단지가 위치한 A9블록은 1단계 권역인 서정리역 역세권 개발권 안에 속해있지만,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랜드마크인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 및 행정타운과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와 인접해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도보권 내에는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조성이 계획된 상태다. 또 인근에는 서정리천, 함박산 중앙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지난해 12월 개통해 운영 중인 강남 수서발 고속철도 SRT지제역이 인접해 이용이 용이하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수서)은 20분대, 전국은 2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인접해 있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신도시 주변으로는 홈플러스, 평택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앞서 말한 고덕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LG전자 평택산업단지, 브레인시티, 미군기지 이전 등 대형 개발호재들이 대기 중에 있어 미래가치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전경.ⓒGS건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전경.ⓒGS건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4Bay 판상형 구성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전체 아파트 주차공간을 지하(근린생활시설 주차공간 제외)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구성을 선보인다.

대지면적의 40%이상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해 쾌적함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크기의 어울림마당(대형 중앙광장), 다목적실(따복공동체), 엘리시안가든(수경시설), 어울림마당, 힐링가든, 갤러리가든, 자이펀그라운드, 쿨링가든, 에너지정원, 티하우스 등의 특화시설과 750m의 힐링산책로, 자연교감숲, 자이팜(텃밭) 등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특히 단지 곳곳에 자이만의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첨단 인텔리전트 시스템으로 더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스마트폰(어플제공)과 연동되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서는 가스밸브OFF, 공동현관 원격제어, 조명제어, 난방제어 등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3일이며, 계약은 28일~30일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50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