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경련 임원진 내주 사의…권태신 "쇄신안 나온 뒤 재신임"


입력 2017.02.25 10:32 수정 2017.02.25 10:36        이광영 기자

“임원 대다수 교체 유력”…허창수 회장 유임 이후 새 판 짜기

권태신 신임 전경련 부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에서 정기총회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권태신 신임 전경련 부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에서 정기총회 기자 브리핑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임원 대다수 교체 유력”…허창수 회장 유임 이후 새 판 짜기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허창수 회장 유임 이후 곧장 인적쇄신 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경련 고위 관계자는 25일 “내주 초 임원진 모두 사의를 표명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며 “상근부회장 신규 선임 영향도 있고 내부승진이었던 이승철 전 부회장 때와 달리 대다수 임원이 교체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전경련에는 권태신 신임 상근부회장을 제외하면 전무 3명 등 10여명의 임원이 있다. 이들은 다음 주 초 사의를 표명해 재신임을 묻는 절차를 거칠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 이승철 전 부회장과 함께 오랜 세월 전경련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에 권태신 상근부회장은 인력 재편은 쇄신안이 나온 후 이뤄질 부분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권 부회장은 “전경련이 혁신하기 위해 인력 재편은 필요한 수순”이라며 “다만 인력 재편은 쇄신안이 나온 후 시행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주 초 임원진들의 사의 표명은 전경련의 혁신에 걸림돌이 되지 않기 위한 자체적인 판단인 것 같다”고 언급했다.

실제 일각에서는 허 회장의 유임 소식과 함께 전경련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의 권태신 원장이 부회장에 선임된 이후 회장부터 임원까지 쇄신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때문에 전경련 내부에서는 허 회장의 유임을 공고히 하기 위한 ‘새 판 짜기’의 일환으로 임원들이 사표를 낼 것이라는 분위기가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광영 기자 (gwang0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광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