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경련, 조직부터 간판까지 ‘싹 바꾼다’


입력 2017.02.24 11:44 수정 2017.02.24 11:45        이광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 간판 교체 검토 중으로 알려져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연합뉴스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연합뉴스

‘전국경제인연합회’ 간판 교체 검토 중으로 알려져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허창수 회장 유임과 권태신 신임 상근부회장 선임에 맞춰 조직 개편은 물론 ‘간판’까지 바꿔 환골탈태한다는 계획이다.

전경련은 정기총회 직전인 24일 오전 허 회장을 전경련 회장을 연임하기로 결정했다. 이승철 상근부회장이 물러난 자리에는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 원장을 선임했다.

특히 전경련은 빠른 시일 내에 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혁신안을 만들 것이라는 방침이다. ▲정경유착 고리 끊기 ▲회원사 추가 이탈 방지 ▲조직 재편 등의 과제 해결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그동안 쓰인 ‘전국경제인연합회’라는 간판까지 교체하는 내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경련 관계자는 “간판 교체 검토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고 전했다. 재계에서는 전경련이 간판까지 교체하겠다는 것은 쇄신의 의지를 보여주는 일환으로 보고 있다.

한편 전경련은 그동안 언급된 바 있는 미국의 경제단체인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BRT)'이 아닌 재계 ‘싱크탱크’로 쇄신방향을 전환할 방침이다.

전경련 관계자는 “전경련은 정경유착을 근절하겠다는 허 회장의 의지대로 BRT가 아닌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하기로 결단을 내렸다”며 “허 회장을 중심으로 정기총회서도 쇄신안을 논의해 실행을 앞당길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광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