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 "승마 우회지원하지 않았다 ...블라디미르 구입 관여 안해"


입력 2017.02.13 21:33 수정 2017.02.13 22:01        이홍석 기자

"비밀계약서 존재 전혀 알지 못해...계약도 몰라"

삼성이 최순실씨 모녀에 대한 우회지원이 없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사진은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데일리안DB 삼성이 최순실씨 모녀에 대한 우회지원이 없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사진은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데일리안DB
삼성이 최순실씨 모녀에 대한 우회지원이 없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우회지원을 위한 비밀계약서가 존재한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한다며 강하게 반박했다.

삼성은 13일 한 언론이 보도한 승마 우회지원 의혹과 관련, "삼성은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우회지원을 한 바 없으며 블라디미르의 구입에도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날 한 언론은 삼성이 최순실씨 모녀에 블라디미르를 포함한 말 두 필을 사준 정황이 드러나는 '비밀 계약서'를 특검이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특검은 이 계약서를 토대로 지난해 9월 말 삼성이 말 중개상의 회사와 위장 컨설팅 계약을 한 뒤 용역비용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비밀리에 최 씨에게 말 2마리를 사준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삼성은 잘 모르는 내용으로 계약에 대해서도 전혀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삼성은 "지난 2016년 9월 29일에 체결됐다는 매매계약서와 이면계약서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해당 계약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고 관여한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