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근혜 대통령 탄핵 놓고 각 세우는 바른정당...선명성 행보


입력 2017.02.14 06:10 수정 2017.02.14 06:13        조정한 기자

새누리당 "물귀신 작전" 비난

바른정당이 '의원직 총사퇴'라는 강수를 두면서 본격적으로 새누리당과 각 세우기에 나선 모양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정당이 '의원직 총사퇴'라는 강수를 두면서 본격적으로 새누리당과 각 세우기에 나선 모양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정당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나섰던 창당 초심을 전면에 내세우며 선명성 강화를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의원직 총사퇴'라는 강수를 두면서 본격적으로 새누리당과 각 세우기에 나선 모양새다.

바른정당은 13일 박 대통령 탄핵 기각을 주장하며 태극기 집회 등에 앞장선 새누리당 측에 박 대통령 탄핵 인용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밝히라며 압박했다.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탄핵 인용시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국민 앞에 밝혀라"라며 "인 위원장은 지난해 경실련 공동대표로서 '대통령이 물러나야 나라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한 바 있는데 이제와서 태도가 돌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 위원장은 눈속임 식 인적청산과 당명 개정쇼로 민심을 정면으로 거역하는 한편 황교안 권한대행의 부적절한 대선 출마를 계속해서 부추기며 국민을 재자, 삼차 우롱해 왔다"며 "인 위원장은 말 장난을 중단하고 대통령 탄핵이 인용될 경우 집권당 새누리당은 역사 앞에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소식을 듣자마자 내 머리 속에 떠오른 것은 소위 물귀신 작전을 하고 있다는 생각부터 들었다"면서 "요새 지지율이 많이 떨어지니까 생존 전략을 위해서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닌가 싶다. 한 마디로 제가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 탄핵 결과 발표 시점이 가까워지는 가운데, 지지율 상승을 과제로 안고 있는 바른정당의 선명성 행보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조정한 기자 (impactist9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정한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