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13일 대선 '민주당 경선' 예비후보 등록


입력 2017.02.13 06:31 수정 2017.02.13 06:30        문현구 기자

오전 11시 김경수 의원 '대리인 자격' 예비후보 등록

선거캠프 구성과 출마선언, 탄핵심판 추이 보면서 정할 듯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오후 공공일자리 만들기 정책을 설명하며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한 고시학원을 방문하고 있다.  ⓒ데일리안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오후 공공일자리 만들기 정책을 설명하며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한 고시학원을 방문하고 있다. ⓒ데일리안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당내 경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으로 경선 준비에 들어간다.

문 전 대표 측은 "13일 오전 11시 문 전 대표의 대변인인 김경수 의원이 대리인 자격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대선 예비경선 후보로 최성 고양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등 모두 3명이 후보등록을 마쳤다.

문 전 대표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더라도 공식 선거캠프 구성과 출마 선언 등은 탄핵심판 추이를 보면서 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문 전 대표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시설안전공단을 방문해 시설물의 내진성능 관리를 담당하는 국가내진센터 설립 필요성 등 국민 안전을 강조하는 동시에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에 대한 뜻을 전할 예정이다.

문현구 기자 (moonh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현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