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 "국정농단 의혹 이후 최순실 모녀 지원 없어"


입력 2017.02.12 20:39 수정 2017.02.12 21:21        이홍석 기자

이재용 부회장 특검 재소환 앞두고 언론보도에 적극 대응

삼성그룹이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특검 재소환을 앞두고 언론의 의혹보도에 적극 대응에 나섰다. 사진은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전경.ⓒ데일리안DB 삼성그룹이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특검 재소환을 앞두고 언론의 의혹보도에 적극 대응에 나섰다. 사진은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전경.ⓒ데일리안DB
삼성그룹이 13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특검 재소환을 앞두고 언론의 의혹보도에 적극 대응에 나섰다.

삼성그룹은 12일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한 입장 자료를 통해 "삼성은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진 이후 최순실에 대해 추가 우회지원을 한 바 없으며, 블라디미르 구입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이 날 일부 언론이 '삼성이 국정농단 터진 이후에도 30억 명마를 지원했고 말 중개상을 통해 우회지원했다'는 등 보도에 대한 대응이다.

또 '박근혜 대통려이 최순실 씨 지원을 부탁한 사람은 이 부회장이 유일하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이 부회장과의 독대에서 승마 지원에 대한 언급 외에 최순실·정유라 등 특정인을 거론해 지원 요청한 사실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공정위 순환출자' 관련해서는 이미 지난 9일 밝힌 바와 같이 "삼성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과 관련된 순환출자 해소 과정에서 어떠한 특혜도 받은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삼성이 중간금융지주회사법 입법을 추진시키기 위해 관련 부처에 로비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도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삼성은 "지난 해 초 금융위와 금융지주회사 추진에 대해 실무차원에서 질의한 바는 있으나 금융위가 부정적 반응이어서 이를 철회한 바 있다"며 "금융지주회사는 중간금융지주회사와는 전혀 다른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은 특검이 이 날 오후 이재용 부회장을 13일 오전 재소환하겠다고 발표하자 다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법원이 구속영장을 한 번 기각한 바가 있기는 하지만 이번 특검의 재소환이 구속영장 재청구로 이어질지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특검은 13일 오전 9시30분 이 부회장을 대치동 특검 사무실로 재소환한다. 특검은 이 날 추가 사안에 대해 조사한 뒤 이 부회장에 대한 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