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캠프 개최


입력 2017.01.18 08:56 수정 2017.01.19 14:51        이나영 기자
청소년들이 박준우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에 참여하고 있다.ⓒKB국민은행 청소년들이 박준우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에 참여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16일부터 2박 3일동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50명이 참여하는 'KB스타비(飛)'진로체험 겨울캠프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KB스타비(飛) 진로체험캠프는 겨울 및 여름캠프 등 총 4회차에 걸쳐 연간 600여명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체험캠프로,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겨울캠프에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준우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기안84 웹툰작가와 미술 그리기,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였던 호조 작가와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 멘토들과 함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종건 멘토는 시각장애와 청각장애를 가진 어머니와 단둘이 살던 중 MBC느낌표 '눈을떠요' 편의 수혜자로 선정되어 주변의 도움을 받으며 성장한 자신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해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다.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전문 역량을 갖춘 13개 기관과의 협업으로 학습지도, 장학지원, 진로설계 등 총 3개 분야 16개 세부사업을 통해 연간 50억원 규모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뿐 아니라 멘토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