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5월 29일 14:46:40
KB국민은행, 고객중심 금융상담 지원시스템 'KB세일즈 포탈' 오픈
기사본문
등록 : 2017-01-12 14:19
  가
  가
    인쇄하기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세일즈포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 등을 담은 종합 금융상담 시스템이다.

특징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이다.

우선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은 고객 금융니즈(입출금 관리, 유동성관리, 목돈마련, 적극투자, 노후준비, 위험대비 등)를 총 41개로 분류해 고객의 금융거래에 대해 보다 정교하고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고객별 최적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는 예금과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상품 뿐만 아니라 급여이체, 각종 공과금 출금, 외환거래, 금융 앱(App)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지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다.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는 인터넷, 콜센터, 영업점 등 모든 채널에서 고객이 선호하거나 기피하는 특정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 불필요한 금융상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담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은 시간이 부족하고 빠른 금융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사전에 제공되는 최적상품추천모형에서 추천된 상품을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세일즈포탈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되며,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를 통해 고객 스스로 본인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본인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을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세일즈포탈 오픈의 가장 큰 의미는 일부 은행 중심의 상품판매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는데 있다"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은행과 고객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제안을 지향하는 영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