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무성·유승민 등 새누리당 비주류 27일 탈당 "가짜보수와 결별"


입력 2016.12.21 10:21 수정 2016.12.21 10:56        이충재 기자

"친박패권주의 극복할 것"…금배지 30여명 '결행'

주호영·정병국, 창당 로드맵 마련할 공동 준비위원장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의원들이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긴급회동에서 탈당 및 분당 결행을 선언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의원들이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긴급회동에서 탈당 및 분당 결행을 선언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누리당 비주류(비박근혜)계 의원 30여명이 오는 27일 당을 떠난다.

비박계는 21일 오전 긴급회동을 갖고 탈당 시기와 규모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엔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전 원내대표, 황영철 의원 등 33명이 참석했다.

황 의원은 회동 직후 브리핑을 통해 "우리는 오늘 새누리당을 떠나기로 마음을 모았다"며 "오늘 회의에 33명이 참석했고 이중 2명을 제외한 31명이 탈당에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이어 "탈당 시점은 오는 27일로 잡았다"며 "오늘 참석하지 않은 이들까지 포함해 총 35명이 (탈당에) 동의를 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탈당 명분에 대해 "가짜보수와 결별하고 진정한 보수 정치의 중심을 세우고자 새로운 길을 가겠다고 뜻을 모았다"며 "대한민국 정치를 후퇴시킨 친박 패권주의를 극복하고, 진정한 보수 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새출발을 다짐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주호영·정병국 의원을 창당 로드맵을 마련할 공동 준비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