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대우, 미얀마 안면기형 어린이 위한 의료봉사 실시


입력 2016.11.08 15:21 수정 2016.11.08 15:38        이광영 기자

미얀마 양곤서 5일간 안면기형 어린이에 무상수술 진행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이 미얀마 양곤 종합병원에서 포스코대우가 지난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실시하는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포스코대우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이 미얀마 양곤 종합병원에서 포스코대우가 지난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실시하는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대표 김영상)는 8일 사단법인 세민얼굴기형돕기회와 함께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미얀마 양곤 종합병원(Yangon General Hospital)에서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세민얼굴기형돕기회 회장 백롱민 교수를 포함해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13명이 참여했다. 포스코대우 미얀마무역법인 임직원들도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포스코대우는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구순, 구개열 등 선·후천적 안면 기형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 50여 명의 수술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현지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수술 장비와 의료용품, 의약품 등을 현지 병원에 기증했다.

특히 이번 의료봉사는 양곤 지역 거주 어린이 외에도 양곤 인근 딴린(Than Lyin) 지역에 위치한 사회적 약자 보호기관 따바와센터(Thabarwa Center) 소속 어린이들도 무료 수술을 지원 하는 등 미얀마 전역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원유준 포스코대우 미얀마무역법인 대표는 “수술을 받고 환하게 웃는 아이들의 모습에 더할 나위 없는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미얀마 소외계층의 의료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지난 8월 미얀마 양곤 세종학당 개원을 후원하는 등 한국어 교육과 문화 보급에도 힘쓰며 한국과 미얀마 간의 관계 증진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광영 기자 (gwang0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광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