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H, 입주고객 화재안전 및 자재성능확보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16.10.28 18:14 수정 2016.10.28 18:15        박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8일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FILK)와 '공공주택 입주고객 화재안전 및 자재성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재안전 설계, 화재안전성 향상 기술, 현장 품질관리 기술교류, 방화문 등 입주고객 화재안전 및 자재성능 확보를 위한 성능시험, 방재 기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해 공공주택의 화재안전기술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은 지난 5월 LH에서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시행한 '국내최고수준의 방화문 성능 강화대책'의 후속조치다. 특히 그동안 방화문 내화성능시험의 인증기간이 장기간 소요됐던 문제를 이번 협약을 통해 해소하게 돼 적기 품질관리 및 자재성능 확인이 가능하게 됐다.

LH 조성학 공공주택본부장은 "공공주택 입주고객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공주택에 사용되는 자재의 성능확인 조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공공주택현장에 반입되는 자재성능을 현장-품질검사전문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검증함으로써 부실건설자재 사용을 사전 예방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