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7주기 박정희 전 대통령 추모식...차분한 분위기


입력 2016.10.26 20:37 수정 2016.10.26 20:46        스팟뉴스팀

박대통령 3남매 모두 불참...각자 개별적으로 묘역 다녀가

2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제37주기 추도식에서 추모객들이 박 전 대통령 묘소 앞에서 묵념하고 있다.ⓒ연합뉴스. 2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제37주기 추도식에서 추모객들이 박 전 대통령 묘소 앞에서 묵념하고 있다.ⓒ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의 부친인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37주기 추도식이 26일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국립서울현충원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에서 민족중흥회 주관으로 열린 추도식에는 박 전 대통령의 유가족을 포함한 추모객 수천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도식에는 박근혜 대통령과 박근령씨, 박지만 EG 회장이 모두 불참했다. 박 전 대통령의 아들인 박지만 씨는 최근 부인 서향희 변호사와 함께 묘역을 다녀갔다고 추도식 관계자들은 전했다. 박 대통령 또한 최근 개인적으로 박 전 대통령 묘역을 다녀간 것으로 전해졌다.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새누리당 김선동 의원과 윤상현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추도식은 개식사,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경례, 식사, 추도사, 박 전 대통령 육성 녹음 청취, 추도가 연주 및 합창, 조총 발사,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비선 실세 의혹으로 인한 현 정국에 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박근혜 대통령을 걱정하는 분위기는 역력했다.

김진영 성우회장은 추도사에서 "각하(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가지셨던 지혜와 용기, 탁월한 영도력을 이제 영애 박근혜 대통령께 주실 것을 기원드린다"며 "저희들도 국가적으로 많은 어려움은 있지만,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